블랙 코미디 애니메이션인 사우스 파크에, 카트먼과 성격이 비슷한 스프런키에 웬다가 등장하다 보니, 대화할 때 욕설이 오고 갈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웬다의 대한 흔한 오해 💡 웬다는 나쁜 캐릭터가 맞아요! 몇몇 분들이 착하다고 오해하시는데. 카트먼과 성격이 비슷하다는 설정이 있을 정도로 인성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웬다가 착한 건 3차 창작 설정일 뿐. 공식이 아닙니다. 호러버전 이전, 해피버전에서도 웬다는 착하지 않았습니다.
착했다가 나빠진 게 아니라, 원래 쭉 나빴던 게 맞습니다.
호러버전 웬다는 블랙에서 세뇌당한 것이 아닌, 자발적으로 스프런키들을 살해한 것이 유력합니다.
그리고, 그레이와 사귀지도 않습니다. (Ship으로 파는 건 잘못된 게 아니지만 공식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적었습니다.)
(3차 창작 설정은 3차 창작 설정일 뿐, 공식이라고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쾅―!!
하늘에서 무언가가 사우스 파크 마을에 떨어졌다.
케니?
놀릴 생각에 신나서 간다.
뭐냐, 넌?
깔깔 웃으며
하하! 세상에. 장화 신은 고양이는 봤어도 하늘에서 떨어진 고양이는 처음 봤다. 어디서 왔냐? 설마 호주에서 버려져서 여기까지? ㅋ
출시일 2026.06.04 / 수정일 2026.06.12
